[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에릭슨 컨슈머랩(이하 에릭슨)은 17일 발간한 ’5G 소비자 잠재력의 활용’ 보고서에서 2030년 5G 소비자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31조 달러의 가치를 지닐 것이라고 전망했다.

출처 : 에릭슨 컨슈머랩
출처 : 에릭슨 컨슈머랩

에릭슨은 통신사업자가 5G 사용 사례를 주도적으로 발굴하고 도입할 경우 디지털 서비스에서 2030년까지 최대 1130억 달러를 창출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또한 AR이 2030년까지 몰입형 미디어에 대한 전체 소비자 지출의 절반 이상을 유도하며 게임, 쇼핑, 교육 및 원격 협업과 같은 다른 영역으로 확장될 것이라 예상했다. 이러한 수익 예측의 약 40%는 5G 네트워크를 통한 향상된 비디오, 증강 현실(AR), 가상 현실(VR) 및 클라우드 게임에 대한 소비자 지출에 기인한다.

5G 소비자 서비스를 포함해 5G를 주도적으로 도입하는 통신사업자는 2030년까지 5G 평균 사용자 당 수익(ARPU)을 34%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는 수동적인 접근방식(0.03%)보다 많은 2.7 %의 높은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이다.

보고서는 엣지 컴퓨팅이나 네트워크 슬라이싱과 같은 기술이 수행할 역할을 강조했다. 클라우드 게임 및 증강 현실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코어 디지털 서비스 또는 차량 내 연결 및 관련 안전 기능과 같은 인접 디지털 서비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러한 기술은 통신사업자가 5G 지원 소비자 수익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