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Mb 메모리 용량 및 143MHz SPI/SQI 통신 지원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직렬 SRAM 제품군을 새롭게 확장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마이크로칩]
[사진=마이크로칩]

 

새로운 제품군은 최대 4Mb 메모리 용량을 가진 직렬 주변장치 인터페이스(SPI) 및 직렬 쿼드 입출력(I/O) 인터페이스(SQI)의 속도를 143 MHz로 증가시켰다. 2Mb 및 4Mb 디바이스는 기존 병렬 SRAM 제품에 대한 비용 효율적인 가격의 대체 제품군으로 전력 손실 시에도 데이터를 유지하기 위해 옵션으로 SRAM 메모리에 배터리 백업 스위치오버 회로를 갖췄다.

기존의 병렬 RAM은 인터페이스에 대형 패키지와 최소 26~35개의 마이크로컨트롤러(MCU) I/O가 필요하지만, 마이크로칩의 직렬 SRAM 디바이스는 저렴한 8핀 패키지로 제공되며 4~6개의 MCU I/O 핀만 필요로 하는 고속 SPI/SQI 통신 버스를 활용해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핀 수가 많은 고가의 MCU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지고 전체 보드 풋프린트를 최소화할 수 있다.

직렬 SRAM의 가장 일반적인 단점은 병렬 메모리보다 속도가 느리다는 점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마이크로칩은 2Mb 및 4Mb 직렬 SRAM 디바이스에 쿼드 SPI(클록 사이클당 4비트) 옵션을 제공해 버스 속도를 143MHz로 높여 솔루션 간 속도 차이를 크게 줄였다.

마이크로칩의 메모리 제품 사업부의 제프 리저(Jeff Leasure) 이사는 ”직렬 SRAM은 MCU보드에 사용 가능한 RAM보다 더 많은 RAM이 필요한 엔지니어들에게 비용과 전체 보드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인기 있는 솔루션이다”며 “마이크로칩의 2Mb 및 4Mb 직렬 SRAM 장치는 값비싼 병렬 SRAM을 손쉽게 비용 대안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